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15:42

  • 박스기사 > 제2경춘국도 관련기사

이철휘 위원장, 제2경춘 국도 주민의견 안 국토부 제출 환영

기사입력 2019-05-03 17: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지역위원회(위원장 이철휘)는 제2경춘국도와 관련하여 주민 의견이 반영된 노선이 국토부에 제출된 것에 대해 “큰 틀에서 환영한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이철휘 위원장은 지난달 15일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제2경춘 국도와 관련하여 자라섬 남이섬 주변 및 경춘국도 상의 상권보호 등을 전제로 한 가평군민 의견이 담긴 안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에 가평군은 지난달 16~17일 양일간 가평군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와 함께 의견을 청취하여 주민의견이 반영된 안과 가평군안, 국토부안을 1일 국토부에 제출하고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이철휘 위원장은 “현재 제2경춘국도는 노선의 80%가 가평군을 통과하고 있어 가평군민의 의견이 절대적으로 반영되어야 하며 이번에 여러 개의 노선 안이 제출된 이상 국토부가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밝혔다. 또한 “수동을 거쳐 가평, 북면, 춘천을 향하는 노선에 대해서도 별도로 추진을 강력하게 요구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제2경춘국도는 서울과 춘천을 잇는 광역교통망 구축을 목적으로 강원도의 요청에 따라 지난 1월 예타 면제사업으로 확정됐다. 구간은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에서 춘천시 서면 당림리까지 총 32.9㎞의 4차로 간선도로를 건설하며, 사업비는 약 9000억 원으로,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기사제공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위원회]

가평 ()

댓글7

스팸방지코드
0/500
  • 빈정대지 마.
    2019- 05- 08 삭제

    이 도로는 민주당 공약이라 자유당에서는 협조를 안하고 저 도로는 자유당 공약이라 민주당에서 협조 안하고. 참나 왜들 사는지. 어린이들도 아니고 제가 했어요. 쟤가 그랬어요. 딱 이 수준. 같이 더불어 움직이고 좀 노력좀 합시다. 그리고 멍청하게 있는 것보다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어야 무엇인가 되는 겁니다.

  • 남양주시민
    2019- 05- 07 삭제

    가평에 도움을 주는 말 이라면, 가만히 있는것 보다 , 빈정대는 것 보다, 어떻하든지 간에 훨신, 월등히, 백번만번 좋은것입니다. 괜히 자기 자신도 아무것도 못하면서 말 꼬리 잡고 트집잡고. 이거 아무런 도움이 못됩니다. 나설 용기 없으면 가만히 응원이나 하고 일 하려는 사람들 여.야 구분짓지 말고 가평을 위해서 용기 주는 말을 해 주어야 합니다.

  • 주민
    2019- 05- 07 삭제

    웃기네요 정치인들 자기 정치한번더하고싶어안달난 가평의 몇몇 선거꾼들..그 집단 패거리..보기싫다.. 1번이상 나와서 떨어진사람들 다시는보기싫음

  • 포천사람
    2019- 05- 07 삭제

    뒷북작렬~ 이런관심과 애증으론 가평이 폭망할 수 밖에요.

  • ㅋㅋ
    2019- 05- 05 삭제

    가평에선 의식이고 뭐고 없어도 생각없이 찍어 준다는 게 문제겠죠.

  • 빈정대지 마시오.
    2019- 05- 05 삭제

    그럼 군수후보 누구처럼 군수를 하겠다는 사람이 다 끝난 걸 가지고 왜 대책위 활동을하고 군에서는 공청회를 하느냐고 하면서 한번도 이런 논의가 이루어 지는 자리에 나오지도 않는데 그런 사람이 군수자격이 있나요. 춘천에서는 처음부터 가평은 가만히 있어라 우리의 선물이다라고 선전포고를 하는데 플랜카드 한장 토론회 한번 안하고 가만히 있는게 더 창피한 것 아닙니까. 자격이 있습니까. 왜 군수 나오죠? 최소한 춘천안을 반대하고 국토부안이 가평에 더 유리하게 노력을 하는게 리더 아닌가요? 능력도 의지도 없으면서 관운 하나 가지고 군수해 보세요. 얼마나 가평을 나락으로 보내시려는지. 춘천이 플랜카드 때문에 걱정하고 있고 군에서 공청회 내용 토대로 이것저것 요구하고 있는데 이것이 낫지 아무 것도 안하는 게 낫다는 말인지요. 늦었지만 이런 노력들이 잡행부를 더욱 노력하게 만들고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가평군을 위해서 무엇을 했는지요. 들어보니 김영우 의원도 열심히 했고 이철휘위원장님도 열심히. 도의원 군의원도 할 수 있는 일을 최선을 다했다고 봅니다. 여건이 안 좋은 건 여러분도 다 아실겁니다. 씹지만 말고 대안을 제시하고 횃불이 되어 리드하시든지요.

  • 한심이
    2019- 05- 05 삭제

    이제와서 뮈리고 그래 다~ 끝난사건을. 뮈하다가 이러사람은 극케우원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