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15:42

  • 박스기사 > 제2경춘국도 관련기사

[동영상] 제2경춘국도 노선 가평군안은 12월 9일 결정

가평군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사회단체 힘 모으기로

기사입력 2019-11-22 16: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12월 9일 제2경춘국도 노선 가평군안이 결정됩니다.”

11월 22일 오후2시 가평 제2청사 4층 통합회의실에 제2경춘국도와 관련, 가평지역사회단체장들이 모였다. 이 자리에서 박인택 건설과장은 제2경춘국도 가평군안이 12월 9일 결정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가평군이장연합회가 주최하여 국토부와 춘천시가 주장하는 제2경춘국도 노선이 아닌 가평군안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하나된 목소리를 모으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박인택 과장은 서두에 나서 32.9km로 건설되는 제2경춘국도는 23km가 가평군을 경유하게 되며 2027년 7월 공사완료 예정으로 기획재정부에서 11월 말 승인예정인 총 사업비 규모는 1조원으로 1조원 내에서 노선변경 및 건의사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가평군은 사업비 1조원 미만에서 가평군안을 결정해 12월중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평군은 2020년 1월중 가평군, 춘천시, 경기도, 원주청, 서울청 등 5개 기관으로 협의체가 구성될 예정으로 이때 본격적으로 가평군안을 들고 협상에 임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최기호 의원과 박경수 자유총연맹 가평군협의회장은 노선과 관련한 의견을 밝혀 참석자들에게 공감을 얻었으나, 박 과장은 두 분의 의견도 이미 검토중인 사항이라고 설명하여 폭넓게 노선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피력했다. 또한 누구나 공감하고 동의할만한 또 다른 복안도 마련중에 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가평군안이 결정되면 그 안을 가지고 군민결의대회 및 현수막 게첨 등 단합된 분위기를 만들어 협상테이블에 앉는 실무팀에 힘을 실어야 한다는대 의견을 모았다.

가평군이장연합회가 주최가 되어 협의체 구성을 위한 일정을 결정하여 추후 각 사회단체장에게 통보하기도 하고 이날 토론회는 마무리되었다.

이날 이재명 도지사의 가평방문으로 기관단체장들이 행사에 나뉘어 참석하면서 최기호, 연만희 의원을 비롯한 김만종 문화원장, 김성우 새마을회장, 김금순 자원봉사센터장 등 이날 토론회에는 20여명의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해 토론회 의미에 비해 조촐한 모임이 되었다.

가평 ()

댓글6

스팸방지코드
0/500
  • 죽은지식
    2019- 11- 29 삭제

    불알 만지기. 그만좀 하시죠. 지금은 가평에 좀더 유리한 혜택을 달라고 하는 것이 현명한 일인 듯합니다.

  • 소설가
    2019- 11- 25 삭제

    소설을 써라 춘천사람이바보가 또랑물에 왠 금문교 그만둘 해라 사람들이 보고 웃는다

  • 박회장
    2019- 11- 24 삭제

    현재 박회장 말이 가장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그렇게 바꾸어도 된다. 문제는 숟가락을 쥔 강원도는 가평이 하자고 하면 무조건 싢다고 할 것이다.

  • ㅋㅋ
    2019- 11- 23 삭제

    이제 2군이 움직이나요?

  • 검봉산
    2019- 11- 23 삭제

    진짜로 가평군에서 태어나 아니면, 가평으로 호적 옮긴지 20년 이상된 군민들에게만 묻고 싶다. 경춘국도가 청평을 경유하면 당신들에게 뭐가 좋으냐고. 차끌고 와서 쓰레기만 버리고 가는 향락객들게게 뭘 바라겠는가? 지금도 서울 갈려면 30분에 한 대 씩 청량리가는 버스 타면 충분히 서울에서 볼 일 보고 올 수있는 이런 편한 시스템이 있는데 구지 서울가는데 당신 차 끌고 가겠느냐? 서울가면 주차 할 데나 있는가? 주차비보다 편하게 기차나 버스가 현 가평민에겐 훨씬 빠르고 편하고 또 돈이 적게 든다. 그걸 굳이 경춘 국도를 뚫자고 하는 투기꾼들..에게 죽써서 개주지 말자.

  • 경춘국도
    2019- 11- 23 삭제

    경춘국도. 김진태한테 개쪽당하고 와서도 아직정신 못차린가병군 지금도. 가평군안이 없단다 12월에 최종안을 제시한다고 한다 개가웃을 일이다 적정성검토는 왜하는가 어떤 기준으로 적정성검토를 하는지 아는가 기본설계는 왜하는가 또한 언떤것을 기준으로 가본설계용역을 주는지 아는가 내년세 실무협의회는 다 끝난 상태에서 춘천시와 원주청의 민원수발해위밖에 없다 챙피하다 가평군민인것이. 춘천.원주청에서 비웃는 모습이. 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