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경춘국도 국토부안 반대 군민총궐기대회 추진협의체 발대식이 5일 오후3시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송기욱 의장을 비롯한 최기호 의원과 김경호 도의원, 이원호 가평군이장연합회장, 김성우 새마을지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에서 이원호 군이장연합회장이 위원장으로 추대되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12월 9일 가평군안이 발표되면 그 안을 들고 군민총궐기대회를 개최해 가평군이 제시하는 노선이 제2경춘국토 건설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또한 가평군안이 반영되지 않을 경우 제2경춘국도 건설을 반대하자는 의견이 제시되기도 했다.